마루지, ICRU 연구소와 협약..스피치에 보디랭귀지 접목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김나희 기자 2018.07.23 17:24
글자크기
어린이 스피치 학원 키즈스피치마루지(대표 이지은)가 오는 25일 잠실 송파 키즈스피치 마루지 본원에서 ICRU 연구소(소장 임문수)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스피치·보디랭귀지 교육을 위한 합동 강의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ICRU 연구소는 개인 역량 강화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교육을 진행 중인 교육 연구소다. 심리학자 칼 융의 심리 이론과 에리히 프롬의 기질 이론을 토대로 통합형 진단도구 ICRU(I Can READ yoU)를 개발했다. 임문수 ICRU 소장은 지난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 때 각 정상의 보디랭귀지의 특징을 분석해 주목받기도 했다.



임문수 ICRU 교수는 "스피치는 소통이고, 소통이란 언어를 조합하고 사용하는 측면도 있지만 비언어적 요소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하는가도 중요하다"며 "이번 합동 강의와 업무 협약으로 언어와 비언어가 결합된 완성도 높은 커뮤니케이션 교육 패러다임을 열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마루지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마루지의 스피치 교육 노하우와 ICRU 연구소의 보디랭귀지 분석 노하우를 융합할 예정"이라며 "스피치 강사과정, 비언어 지도자 과정, 영화 인문화 전문가 과정 등 스피치 교육 분야에 새로운 과정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마루지만의 특화된 교육과 콜라보레이션 특강을 국내외에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키즈스피치 마루지사진제공=키즈스피치 마루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