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보장서비스는 주요 보장영역별 가입현황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부족한 보장과 필요한 상품만 뽑아 합리적인 상품으로 추천해준다. 고객은 보장분석 결과와 추천 상품 내역을 인포그래픽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기존 고객의 가입패턴을 분석하여 상품을 추천하거나 각 상품소개 페이지에서 자세한 도움말을 제공하도록 했다.
또한 간편인증(PIN인증)을 새롭게 도입해 서비스 이용과 상품 가입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비흡연체·건강체 할인을 추가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까지 더했다. 이용 중 문의사항 발생 시에는 채팅·전화 상담을 통해 즉각적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해 고객 친화적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모바일슈랑스를 선도하는 당사에서 보험사 최초로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웹 보장분석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어 의미가 매우 크다”며 “이제는 모바일로 보험상품 가입, 청구는 물론 묶음청약, 보험 리모델링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어 업계 패러다임이 크게 전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