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옥수수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21일 독점공개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18.05.21 08:52
글자크기

SKB-에스엠 제휴 3번째 오리지널콘텐츠 …해외 판권 수출도 이어져

SKB 옥수수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21일 독점공개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동영상서비스인 '옥수수'를 통해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첸백시 일본편'을 21일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리얼 버라이어티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첸백시 일본편’은 국내 최정상 아이돌그룹 엑소의 멤버 첸, 백현, 시우민(첸백시)이 일본 돗토리현을 여행하며 사다리게임을 이용해 복불복으로 일정을 선택하고 체험하는 예측불허 여행기다.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은 옥수수와 SM엔터테인먼트가 세 번째로 진행하는 아이돌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전작인 ‘레드벨벳의 레벨업 프로젝트' 시즌1, 시즌2은 각각 누적 시청수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옥수수 예능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SK브로드밴드는 자체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레드벨벳의 레벨업 프로젝트’의 시청층을 분석했고 ‘엑소’라는 빅아티스트와 ‘여행’이라는 테마에 대한 수요를 기반으로 이번 기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방송 시작전 이미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에 대한 10대의 사전인지도가 48.5%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어 흥행몰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주목도 함께 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의 일본, 태국 등 글로벌 판권 판매가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제작발표회,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형태로 투자와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29일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제작발표회를 진행하고 제작발표해 생중계를 통해 시청자들도 시청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제작발표회 중계 채팅에 참여한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프로그램과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이 누적 시청수 2000만뷰 돌파 시 옥수수에서 첸백시 단독 라이브 방송을 계획하고 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옥수수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의 아이돌을 활용한 전략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1020 시청자층과 아시아 시장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첸백시 일본편’은 옥수수에서 21일 오전 10시 처음으로 공개되며, 매주 월~금 오전 10시 1편씩 공개된다. 매주 일요일 밤 10시에는 한 주에 공개된 5편을 통합한 60분편을 라이브 형태로 방송해 실시간 채팅과 함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