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R&D·경영지원 분야 신입사원 상시채용 실시..공채와 별도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2018.05.14 11:11
글자크기
/사진제공=현대차/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 (235,000원 ▲4,000 +1.73%)는 연구개발본부의 연구개발(R&D) 분야와 경영지원 분야의 신입사원을 상시채용 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직무는 총 38개로 △자율주행 △친환경차 △차량설계 △차량평가 등 연구개발분야 36개, △HRD(인적자원개발) 기획·운영 △총무 기획·지원 등 경영지원분야 2개다.



모집대상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예정)자이며 각 분야별 수행직무와 자격요건 등 세부 사항을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지원하면 된다.

이번 상시채용은 기존 정기공채와는 별개로 진행되며 이달 말에서 다음달 중 △영업·서비스 △전략기술 △플랜트 △재경 분야의 신입사원 상시채용도 공고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커넥티드카와 자율주행차, 친환경차 등 미래 선도 기술 확보를 위해 R&D 부문의 역할을 강조하는 한편 지속성장을 위한 연구개발 분야 우수인재 확보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각 선발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업무정보와 자격요건을 명확하게 제시해 미래 자동차 개발을 위한 각 직무별 핵심 기술 역량을 갖춘 인재를 확보해 적재적소에 배치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3월부터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 정기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 중 최종 면접을 거쳐 내달 중순 경 최종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