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네트워크(SIX network) 온라인 페이지
FSN의 동남아 법인 YDM글로벌은 식스가 소프트캡을 달성하고 퍼블릭 세일에 돌입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지난 3일 퍼블릭 프리세일을 시작해 총 1500만 달러의 소프트캡을 달성한 식스는 오는 5월 31일까지 일반인 대상으로 퍼블릭 세일을 진행하고 6월에는 식스 토큰을 정식 발행한다고 밝혔다.
식스네트워크는 광고 시장의 저작권 문제 등을 해결하려는 블록체인 기반 마케팅 서비스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은 거래를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게 하는 탈중앙화된 기술이며, 마케팅 서비스 플랫폼에 적용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식스네트워크 프로젝트에는 YDM글로벌과 함께 텐센트 자회사이자 동남아 최대 콘텐츠 커뮤니티 ‘욱비 유(Ookbee U)’, 동남아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거쉬클라우드’, 태국 리딩 스타트업 ‘컴퓨터로지(Computerlogy)’ 창업자 등이 함께 참여, 실제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식스네트워크가 가동될 수 있도록 최대의 지원을 하고 있다.
회사 측은 "식스의 빠른 소프트캡 달성은 시장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동남아와 글로벌 디지털마케팅 시장에서 실제로 활용 가능한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반 광고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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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YDM글로벌은 지난달 태국에서 4300만 달러(약 460억 원) 규모의 식스 ICO계획과 식스네트워크 사업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