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레이, '한국통' 왕웨이리 부사장 선임..한중 시너지 강화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2018.04.23 09:54
글자크기

왕웨이리 부사장, 컬러레이 국내외 투자 총괄…한국 화장품 시장 투자 및 신사업 모색에 집중

화장품 원료 회사 컬러레이 (786원 ▲6 +0.77%)홀딩스는 왕웨이리(王维利) 신임 부사장을 선임하고 한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왕웨이리 컬러레이 신임 부사장은 중국뿐 아니라 한국 등 글로벌 투자 업무를 총괄한다. 특히 한국 화장품 시장에서 투자처를 발굴하고 신규사업을 모색하는 등 신성장동력 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



왕웨이리 부사장은 서울대학교 국제학 석사를 졸업하고 경영기획 및 M&A(인수합병) 분야 경력을 쌓았다. 최근에는 신한금융투자 GIB(Group & Global Investment Banking Group, 글로벌 투자금융)에서 근무했다. 코스닥 상장 중국 기업인 크리스탈신소재와 컬러레이의 IPO(기업공개) 주관 업무에 직접 참여했다.

왕웨이리 부사장은 컬러레이 한국사무소장직을 겸임한다. 컬러레이는 한국 현지 고객 및 투자자와 소통과 교류 확대를 위해 지난해 11월 서울에 한국사무소를 설립했다.



줘중비아오 컬러레이 대표는 "왕웨이리 부사장은 한국의 투자 시장 및 금융 분야에서 다년간의 업무 경력과 풍부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그는 우선 한국과 중국 간 전략적 제휴 및 사업 시너지를 확대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데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컬러레이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