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카티아 자격증 취득률 상승세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02.12 18:05
글자크기
경일대, 카티아 자격증 취득률 상승세


경일대학교는 지방대학특성화사업단 중 KIU-MI사업단이 운영 중인 카티아(CATIA)자격증 과정을 거친 학생들이 국제인증시험에 합격하고, 취업에 성공하는 등 성과를 냈다고 12일 밝혔다.



경일대는 지난 2015년에 카티아 인증센터로 지정돼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6년부터 방학 중 CATIA 실무과정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종료와 동시에 교내에서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률도 향상했다. 지난 2016년 Part Design(16명), Assembly Design(25명)에서 2017년에는 Part Design(33명), Assembly Design(42명)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특강을 이수한 학생 중에는 지역 중견기업인 아진산업, 석문전기 등에 취업하기도 했다.



강우종 단장은 "학생들이 방학 중 교내에서 무료로 공부하고 자격시험까지 볼 수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특강에 참여해 자격증도 따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카티아(CATIA)는 3차원 설계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자동차, 항공, 철도차량, 조선, 금형, 토목 설계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간단한 내부 부품부터 복잡한 기관 구조, 내부 인테리어, 외관 디자인 등 3D 설계 및 디자인이 필요한 부분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

경일대는 전자공학과, 로봇응용학과 및 기계자동차학부 학생에게 자격증을 취득하고 관련 분야 심화학습 기회를 제공해 참여 학생들의 카티아 기본기 및 실무 능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