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매력 직접 즐기세요"… 美 체험 마케팅 본격화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17.12.13 10:00
글자크기
지난 10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V30 체험 행사 '디스 이즈 리얼' 행사를 방문한 인기 팝가수 찰리 푸스가 팬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지난 10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V30 체험 행사 '디스 이즈 리얼' 행사를 방문한 인기 팝가수 찰리 푸스가 팬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96,800원 ▼200 -0.21%)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인 미국에서 'LG V30' 체험 마케팅을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달 29일부터 V30로 촬영한 영상 또는 사진으로 자신의 진솔한 모습을 표현하는 '디스 이즈 리얼'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셀프 인터뷰를 영상으로 녹화하거나 사진으로 촬영해 웹사이트에 올리면 된다. 10~20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결혼을 앞둔 신부, 청각 장애우, 초보 요리사 등 평범한 이들의 진솔한 이야기들이 SNS를 통해 이어지고 있다.

V30는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인 F1.6의 조리개값과 DSLR(디지털일안반사식) 카메라에 쓰이는 글라스 소재를 채택했다. 영화처럼 다양한 촬영 기능들과 작은 소리부터 큰 소리까지 명료하고 입체감 있게 담아낼 수 있다.



LG전자는 이 행사를 오프라인으로 확대, 2일 시카고를 시작으로 뉴욕, 오스틴, 내슈빌,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부스 안에서 V30 카메라와 녹음 기능을 활용해 인터뷰 영상을 만들 수 있다. LG전자는 경품 추첨, 즉석 기념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LG전자는 지난달 10일부터 오는 15일까지는 미국 인기 가수 찰리 푸스와 함께 '싱 위드 LG'도 진행 중이다. 이 행사는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이다. 누리꾼들이 노래하는 모습을 녹화해 LG전자 홈페이지에 올리면 심사를 거쳐 우승자를 가린다.

2016년 션 멘데스, 올 초 닉 조나스에 이어 찰리 푸스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찰리 푸스의 히트곡 '어텐션'을 참가자들이 자신의 느낌대로 불러 LG전자 미국 홈페이지에 올리면 누리꾼들과 찰리 푸스가 가창력을 평가한다. 우승자에게는 V30를 비롯한 5000달러 상당 선물과 찰리 푸스와 듀엣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한편, V30에 대한 미국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포브스는 최근 V30에 대해 "놓쳐서는 안 될 올해의 안드로이드 폰"으로 꼽으며, "장단점이 뚜렷한 다른 제품들과 달리 어떤 폰보다 가장 효율적으로 균형이 잘 잡힌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IT전문지 슬래시 기어와 엔가젯은 V30를 "올 최고 오디오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비디오 기능이 중요한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폰"으로 꼽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