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든든한차이나고배당 목표전환 펀드' 출시

머니투데이 한은정 기자 2017.08.24 14:12
글자크기

목표수익률 5% 달성시 국내 채권형으로 전환

KB자산운용, '든든한차이나고배당 목표전환 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은 중국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KB든든한차이나고배당 목표전환 펀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펀드IR 기사 자세히보기

이 펀드는 중국본토 심천과 상해 시장을 비롯해 홍콩과 미국에 상장된 중국 기업에 투자한다. 시장평균 대비 배당수익률이 높고 성장이 기대되는 주식을 중심으로 편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목표수익률 5% 달성시 보유주식 매도 후 국내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운용된다.



펀드를 운용하는 김대영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매니저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중국의 경우 MSCI지수 편입, 선강퉁 등 자본시장 개방에 따른 기대감이 반영돼 최근 투자심리가 개선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홍콩시장의 경우 연초 이후 중국본토에서만 25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유입되면서 시장의 상승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판매보수는 설정 후 6개월까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하면 50% 인하하고 1년 이후 부터는 50%를 추가로 인하한다. 운용보수의 경우 1년 이후 목표수익률 미달성시 50%를 내린다.



A클래스의 경우 납입금액의 1%를 선취수수료로 부과하며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가 가능하다.

펀드 가입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KB증권, 현대차투자증권 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