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취업 기회 잡아라..잡페어 이달 24~25일 개최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2017.08.09 11:40
글자크기
현대자동차 (233,000원 ▼4,000 -1.69%)가 오는 24~25일 이틀간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잡페어(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잡페어의 주제를 '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입니다'로 정하고 ‘사람·일·문화’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자리로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참가자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우수한 인재를 더 많이 발굴하고 브랜드 가치를 생생하게 전달하면서 깊이있게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잡페어 현장./사진제공=현대차 지난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잡페어 현장./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는 우선 경력이나 스펙(spec)보다는 잠재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직접 찾아나서는 이색 채용 프로그램 ‘The H’를 확대 운영하기 위해 ‘The H 캐스팅 센터’를 설치한다.

‘The H 캐스팅’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선 내일(10일) 낮 12시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주어진 주제에 맞춰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한 뒤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현대차는 지원자 중 일부를 선정한 후 잡페어 현장의 ‘The H 캐스팅 센터’에서 심층 면담을 진행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들에 대해선 2개월 장기 관찰 과정을 진행해 직무 적합도와 인성, 잠재능력 등을 평가하는 과정을 거쳐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현대차는 또 자신만의 장점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자기 PR’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과 현장 접수를 통해 뽑인 우수 인재들에 대해선 하반기 신입 채용 과정에서 서류 전형을 면제해준다.



아울러 잡페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매일 약 1000명의 희망자를 모집해 브랜드 체험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기에 채용 실무를 담당하는 인재채용팀 직원 등과 자유로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채용 팁을 얻을 수 있는 채용·직무토크와 직원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테마 특강(H-Story) 등도 진행한다.

한편 현대차는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과 동계 인턴을 모집한다. 분야는 △연구개발(R&D) △Manufacturing(구매·부품개발·플랜트) △전략지원 △S/W(소프트웨어) △디자인 분야 등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