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상징하는 레인보우 아이템 6

서지연 ize 기자 2017.06.23 09:03
글자크기
영미권에서 6월은 ‘프라이드 먼스(Pride Month)’로 불린다. 주요 도시에서 성소수자들의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글로벌 브랜드에서는 이들과 연대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스페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레인보우 아이템은 성소수자 지지는 물론 인권과 다양성, 그리고 평화를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누구나 사랑할 만한 레인보우 아이템 6종을 소개한다.



사랑을 상징하는 레인보우 아이템 6


애플 워치 프라이드 에디션 우븐 나일론 밴드

500가닥 이상의 미국산 나일론 실을 엮어 만든 애플 워치 전용 밴드. 일본의 전통 매듭 방식으로 제작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오묘한 패턴이 수공예품 같은 느낌을 준다. 특히 우븐 나일론 밴드는 애플 워치의 다른 밴드보다 훨씬 가볍고 편안해 여름에 착용하기 좋다. 원터치 버튼으로 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착용할수록 사용자의 손목에 맞게 모양이 잡히는 것도 장점. 한정판으로 출시된 프라이드 에디션은 성소수자를 상징하는 여섯 가지 색상의 무지개 색으로, 본래 애플이 2016년 6월 샌프란시스코 프라이드 퍼레이드에서 자사 직원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제작했던 제품이며 올해부터 일반 고객에게 판매를 시작했다. 사이즈는 38mm와 42mm 두 종류가 있다.

사랑을 상징하는 레인보우 아이템 6
나이키 비 트루 2017

나이키는 2012년부터 성소수자를 지지하는 ‘비 트루(Be True)’ 캠페인을 펼쳐왔다. 매년 운동화를 비롯해 의류, 소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해왔는데, 2017년에는 특히 인기 제품들에 최초로 무지개 모티프를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기능성 런닝화 ‘에어 베이퍼맥스 플라이니트’에는 8색 무지개 색상의 밑창(VaporMax Air)을 적용했고, 흑백의 ‘플라이니트 레이서’에는 8색의 그라데이션 나이키 심볼을 넣어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나이키 최초의 운동화인 ‘클래식 코르테즈’는 6색의 무지개색 리본을 둘렀으며, 유니콘에서 영감을 얻은 ‘에어 줌 페가수스 34’는 운동화 입구에 무지개색 안감을 적용했다. 그 밖에도 탱크톱, 티셔츠, 런닝 양말 등 다양한 비 트루 컬렉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랑을 상징하는 레인보우 아이템 6
닥터마틴 워크 위드 프라이드

닥터마틴은 2017년 프라이드 먼스를 기념하기 위해 2종의 부츠를 출시했다. ‘레인보우 프라이드 파스칼’, ‘프라이드 파스칼’은 모두 8홀 기장으로, 각각 남성용과 유니섹스용이다. ‘레인보우 프라이드 파스칼’은 신발 전체가 무지개색으로 덮여 있어 그 자체로 성소수자에 대한 지지를 의미하고, ‘프라이드 파스칼’은 손으로 쓴 평등과 화합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두 제품 모두 무지개색 끈이 포인트이며, 닥터마틴만의 스티치가 적용되어 윗면과 밑창을 단단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나다. 판매 금액 중 5달러는 성소수자 자살방지 핫라인에 기부된다.

사랑을 상징하는 레인보우 아이템 6
리바이스 X 하비 밀크 파운데이션

리바이스는 2014년부터 프라이드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으며, 올해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하비 밀크 파운데이션’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작년 컬렉션이 하비 밀크 얼굴, 무지개 패치와 우유병 일러스트로 귀여운 느낌을 주었던 것에 비해, 올해에는 ‘Fight Stigma’라는 타이포그라피를 내세워 보다 심플하면서 강렬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 메인 테마인 ‘Fight Stigma’는 오명에 맞서 싸운다는 의미로 평등을 위해 희생한 활동가와 성소수자들을 잊지 않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속옷부터 탱크톱, 티셔츠, ‘그들의 이름을 기억하라’는 메시지 패치가 달린 데님 팬츠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모든 수익은 성소수자 인권단체인 하비 밀크 파운데이션과 스톤웰 커뮤니티 재단에 지원된다.

사랑을 상징하는 레인보우 아이템 6
컨버스 프라이드 컬렉션 2017

컨버스는 ‘척테일러 올스타’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전통적인 화이트 스니커즈처럼 보이는 ‘척테일러 올스타 프라이드 코어’에는 톡톡 튀는 무지개 디테일이 숨어 있으며 ‘척테일러 올스타 70 1st 프라이드 퍼레이드 하이탑 파치먼트’는 평등을 상징하는 패치와 뒤꿈치 부분의 무지개 디테일이 화려한 느낌을 준다. 이 밖에도 다양한 ‘척테일러 올스타’ 라인 컨버스와 의류 등이 출시되었으며 홈페이지에서 외피, 운동화 끈, 안감, 밑창, 자수 등 원하는 곳에 무지개 디테일을 적용해 나만의 컨버스를 맞춤제작 할 수도 있다. 이번 컬렉션의 슬로건은 ‘YES TO ALL’로, 성별, 성적 취향, 정체성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를 누려야 한다는 신념을 담고 있다. 모든 수익금은 전 세계의 성소수자 권익 옹호를 위해 팝스타 마일리 사이러스가 설립한 ‘해피 히피 재단’에 전달된다.


사랑을 상징하는 레인보우 아이템 6
토키도키 프라이드 2 팩

토키도키는 2003년 미국 LA에서 론칭한 토탈 패션 브랜드로, 그래픽 아티스트 시몬 레그노(Simone Legno)의 디자인을 적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시몬의 펑키한 일러스트를 그대로 구현한 피규어의 인기가 높은데, 올해 6월 프라이드 먼스를 맞아 두 쌍의 무지개 유니콘을 함께 구입할 수 있는 ‘프라이드 2팩(Pride 2 Pack)’을 선보인다. 유니콘은 7센치 크기로 각각 다른 무지개 디테일이 적용되어 있고, 몸통 부분에 ‘LOVE’가 새겨져 있어 특히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6월 말에 출시되는 제품으로, 현재 온라인으로 예약을 받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