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뛰어놀자'…강북구 아동센터 한마음체육대회

뉴스1 제공 2017.05.23 17:15
글자크기
(서울=뉴스1) 장우성 기자 =
지난해 열린 강북구 지역 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강북구 제공)© News1지난해 열린 강북구 지역 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강북구 제공)© News1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7일 오전 10시 강북구민운동장에서 ‘강북구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7년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사업 중 강북구 특화사업인 ‘지역아동센터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하나다. 강북구 관내 22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활동하는 아동, 청소년과 학부모 및 실무자 600여 명이 참여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개회식, 축하공연, 구기경기, 명랑운동경기, 시상식, 폐회 순으로 2부로 나눠 오후 3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운동회는 한마음공굴리기, 개미줄다리기, 사탕풍선 터트리기 등 어린이가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강북구 이 사업으로 강북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23개소에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강사를 파견해 11월까지 주 1회 이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연극놀이, 한지공예, 수공예, 전래놀이 등 다양한 예체능 프로그램을 직접 배울 수 있다.



정연욱 교육지원과장은 “지역아동센터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이 지역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북구는 우리의 미래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더 좋은 여건에서 마음껏 뛰고 열심히 학습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