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스퀘어 가득 채운 '푸른빛'… 갤S8 '시작' 알리다

머니투데이 뉴욕(미국)=서진욱 기자 2017.03.30 11:00
글자크기

삼성전자, 타임스퀘어 42개 옥외광고판에 갤S8 광고… 푸른바다 유영하는 고래 담아

29일(현지 시각) 저녁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42개 옥외광고판을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8'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29일(현지 시각) 저녁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42개 옥외광고판을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8'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


미국 뉴욕의 중심 타임스퀘어가 삼성전자 (79,600원 ▲700 +0.89%)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이 춤추는 바다로 변했다.



삼성전자는 29일(현지 시각) 저녁 타임스퀘어 42개 옥외광고판을 통해 이날 공개된 갤럭시S8의 광고를 내보냈다. 광고에는 푸른 바다를 유영하는 고래의 모습이 담겼다. 갤럭시S8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자연스러우면서도 인상적으로 표현했다.

이날 광고는 전 세계의 진행될 갤럭시S8 마케팅 캠페인의 예고판에 불과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의 특장점을 더욱 몰입감 있고, 서사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29일(현지 시각) 저녁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42개 옥외광고판을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8'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29일(현지 시각) 저녁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42개 옥외광고판을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8'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
우주와 바다를 배경으로 한 대표 이미지뿐 아니라 5가지 색상을 감성적으로 보여주는 색상별 이미지, 기능 및 서비스를 보여주는 이미지 등 별도 설명 없이 이미지 또는 영상만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을 이해할 수 있다. 아울러 세계 주요 랜드마크를 활용해 국가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콘텐츠도 선보인다. 제품 자체가 아닌 소비자와 정서적인 관계가 제품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는 판단에서 이뤄지는 마케팅 캠페인이다.

삼성전자는 기술혁신기업 이미지에서 소비자들의 생활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가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갤럭시S8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뉴 노멀' 영상은 태어날 때부터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경험하는 세대를 보여주면서 '한 세대에서 불가능했던 게 다음 세대에선 평범한 게 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칸 국제광고제에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로 선정되며 진일보한 마케팅 전략을 인정받은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