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행주간, 국민관광상품권으로 여행 떠나볼까

머니투데이 진상현 기자 2017.03.27 15:38
글자크기

여행사, 호텔, 리조트, 백화점, 할인마트, 면세점 등 전국 1만5000여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국민관광상품권 지류형국민관광상품권 지류형


올해 봄 여행주간(4.29~5.14)에도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로 붐빌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연차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9~11일간의 황금연휴도 가능해 연차를 선점하기 위한 직장인들의 눈치 싸움이 치열하다. 이미 연차 사용을 결정한 사람들은 여름휴가 못지않은 긴 휴가를 즐기기 위해 여행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봄 여행주간을 맞아 국민관광상품권을 활용한 '국내여행 100% 즐기기'를 소개한다.

◇제주도에서 이국적인 경치를= 제주도는 이국적인 경치를 자랑하며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는 여행지다. 패키지 여행으로 제주도를 즐기고 싶을 경우, 국민관광상품권 가맹점인 하나투어, 모두투어, 파랑새투어 등의 여행사를 통해 여행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일부 여행사의 경우 국민관광상품권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상품을 예약하면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자유 여행으로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AJ렌터카, 레드캡투어, 제주렌터카, 제주오케이렌트카 등에서 차량을 빌려 해안도로에서 바닷바람과 함께 드라이브를 즐기다가 귀여운 곰인형이 가득한 테디베어뮤지엄, 미천굴과 민속촌 등 볼거리 많은 일출랜드를 방문해보자. 국민관광상품권으로 입장권 등 결제가 가능하다. 해가 저물면 중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롯데호텔, 켄싱턴호텔, 하얏트리젠시, 호텔신라 등 특급 호텔에서 여행의 설렘을 가득 안고 달콤한 휴식을 취해보자. 여행을 마무리하고 제주도를 떠나는 길, 공항에서 JDC면세점 쇼핑 찬스를 누리는 것도 잊지 말자.



◇리조트에서 가족들과 추억을=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날 경우 리조트를 숙소로 잡고 인근 여행지를 돌아보는 것도 좋다. 강원도, 충청도 등 전국 유명 관광지 근처에 분포돼 있는 쏠비치, 켄싱턴, 한화, 대명, 용평, 금호리조트 등에서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국민관광상품권 홈페이지를 통해 숙소예약을 진행할 경우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리조트 내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주변 관광을 만끽하면 가족끼리의 즐거운 추억앨범이 한페이지 추가 될 것이다.

◇캠핑 준비물 가득 싣고 떠나보자=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할인마트에 들러서 필요한 식료품과 캠핑 도구를 준비하자. 국민관광상품권은 전국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메가마트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캠핑에 필요한 물품 체크리스트를 작성해서 미리 준비하면 합리적이고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봄 여행주간을 국민관광상품권으로 알차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국민관광상품권은 여행사, 호텔, 리조트, 백화점, 할인마트, 면세점 등 전국 1만5000여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용처 정보는 국민관광상품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