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1회 1천만원' 과학문학 공모전을 시작합니다

머니투데이 김고금평 기자 2016.03.23 03:10
글자크기

"한국의 '인터스텔라'를 찾습니다"…언론사 최초 과학문학 신예작가 발굴

[알림]'1회 1천만원' 과학문학 공모전을 시작합니다


영화 ‘인셉션’을 보고 놀라셨나요? 숨 막히는 전개에 충격과 감탄을 피할 수 없는 건 기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 덕분입니다. 우리에겐 한류를 이끌 아이돌 스타도 필요하지만, 아이작 아시모프 같은 과학 작가도 필요합니다. 알파고의 등장을 계기로 인공지능(AI)과 함께 살아갈 미래의 우리 삶에서 과학은 이제 생존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배명훈-정소연 작가 대담 인터뷰 참조 "AI가 바둑두는 시대에 우주선·로봇 나와야 SF소설일까?")
머니투데이는 언론사 최초로 ‘1000만원 고료 과학문학 공모전’을 시작합니다. 과학적 상상력에 인문학적 감동을 심는 작업은 ‘과학 세상’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 우리 산업에도 중요한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한국의 ‘인터스텔라’를 꿈꾸는 신인 작가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합니다.

SF 및 과학스릴러 중·단편소설 신인작품 공모



◇모집 분야 : 단편 200자 원고지 100매 미만/중편 250매 미만
◇상금 :
- 대상 700만원, 우수작 200만원, 가작 100만원
- 부상 : 입상자 전원 나로우주센터 및 소백산천문대 견학
- 당선작 머니투데이 온·오프라인 신문에 게재 및 출판 지원
◇접수 기간 : 2016년 8월 15일~8월31일(마감 당일 소인 유효)
◇보낼 곳 : 우편번호 110-726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서린동, 청계11빌딩) 머니투데이 문화부 과학문학 공모전 담당자 앞(A4 용지/폰트 10 출력물 또는 이메일 [email protected] 접수)
◇당선작 발표 및 시상식 : 2016년 10월 초 시상식(추후 공지)
◇응모 자격 :
- SF 및 과학스릴러소설 공모전 입상 경력이 없는 자
- SF 및 과학스릴러소설 작품을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에 발표하거나 단행본으로 출간한지 2년 미만인 자
- 위 분야에 해당되지 않는 기성 작가 응모 가능
◇응모 요령 :
- 원고와 별도 표지에 단·중편 분류하고 응모자 정보(이름/전화번호/이메일) 기재 필수
- 1인 다작 제출 가능. 타 공모전 동시 응모 불가(타 공모전 동시 수상 확인 시 자동 탈락).
*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1차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입상작품(최종 후보작 포함) 온라인 플랫폼 연재나 단행본 작품집 출판 권한은 한시적으로 주최 측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탈락작품 온라인플랫폼 연재는 주최측이 지원할 예정입니다.

◇문의 : 머니투데이 문화부 02) 724-0955/ [email protected]
◇함께 하는 곳 :
- 문화체육관광부, 미래창조과학부
- 한국도서관협회,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