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희소식'… 메디웨이코리아, 탈모예방·발모촉진 화장료 특허 취득

머니투데이 박정웅 기자 2014.11.27 09:04
글자크기

특허 기술 적용 '필로세 SGF-57', 모낭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성장인자와 천연추출물 조합 통한 발모촉진 및 탈모예방 증대 구현

모낭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성장인자를 함유한 헤어케어 화장료 조성물과 관련해 (주)메디웨이코리아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필로세 SGF-57'/이미지제공=(주)메디웨이코리아모낭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성장인자를 함유한 헤어케어 화장료 조성물과 관련해 (주)메디웨이코리아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필로세 SGF-57'/이미지제공=(주)메디웨이코리아


탈모인구가 1000만을 넘는다는 통계가 보고되는 시대(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1년), 국내의 한 중소기업이 탈모예방과 발모촉진에 효과적인 화장료 특허를 취득해 화제가 되고 있다.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메디웨이코리아(대표 도국배)는 모낭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성장인자를 함유한 헤어케어 화장료 조성물과 관련해 지난 3일 특허(제 10-1459512호)를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허 취득은 모발생성에 도움이 되는 성장인자의 복합물과 탈모예방과 발모촉진에 도움이 되는 천연 성분 추출물의 원료 조합에 대한 한 중소기업의 꾸준한 연구 활동이 성과를 거둔 것으로 풀이된다.



㈜메디웨이코리아 도국배 대표는 "자사에서 생산하는 '필로세 SGF-57' 앰플의 주요 성분인 성장인자와 백수오, 쇠비름, 민들레 발효액 등 천연추출물의 배합에 관한 노하우를 특허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특허 받은 배합 방식을 통해 모낭 세포의 재생이나 분화를 통한 모발생성, 세포사멸인자 억제, 안드로겐성 탈모 억제 및 혈행 개선과 영양인자 공급을 구현하여 탈모예방과 발모촉진에 더욱 효과적인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메디웨이코리아가 특허취득 과정에서 탈모예방 효과에 대한 실험을 4주 시행한 결과, 필로세 SGF-57 제품을 사용한 남성 50명의 경우 탈모가 진행된 예가 13%로 나타났다. 반면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남성의 경우 75% 정도 탈모가 진행됐다.

발명과 특허 취득을 주도한 도국배 대표는 "지난 2008년에 처음 출시된 필로세 SGF-57은 지속적인 R&D 투자로 탈모개선에 더욱 효과적인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금번 특허출원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 탈모인구의 고민을 해결해 줄 중요한 단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될 특허기술이 적용된 필로세 SGF-57 제품은 현재 피부과를 위시한 탈모치료 전문 병원에만 유통이 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메디웨이코리아 홈페이지(www.mediway.co.kr)와 각 전문 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