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소비자만족도 스타벅스 제쳐"

머니투데이 장시복 기자 2011.11.03 17:12
글자크기

온라인 리서치업체 조사결과

국내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가진 토종 커피전문점 브랜드 카페베네의 소비자만족도에서도 해외브랜드 스타벅스를 제쳤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온라인 리서치업체 '두잇서베이'(www.dooit.co.kr)가 1011명을 대상으로 커피전문점 이용만족도 조사'를 벌인 결과 가장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카페베네(22.2%)가 꼽혔다고 3일 밝혔다. 커피전문점의 대명사격인 스타벅스는 19.1%로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전문점을 묻는 질문에서도 100점 만점 기준으로 카페베네(65점)가 가장 높았고 스타벅스(64점)가 뒤를 바짝 쫓았다.

소비자들이 커피전문점 선택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으로는 △맛과 품질(80.7점)이 가장 높았고 △상품 가격 △매장분위기 △이용 편의성 △제휴 및 할인 서비스 △인적서비스 △기업이미지 등의 순이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