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시장, 새로운 소비 기대치 ↑, 고객 맞춤 아이템은?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09.06 11:33
글자크기
소비자들의 자유로운 의견공유가 가능해지면서 소비자들의 소비 기대치 역시 상승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소비자의 호기심과 소비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 브랜드 콘셉트부터 운영 방식까지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점점 똑똑해지는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하기 위한 맞춤 전략이 절실해졌기 때문이다.

돌잔치·회갑연 전문 대행업체 ‘림스테이블’(cafe.naver.com/limstable)은 주부 고객들의 취향과 니즈를 정확히 분석한 맞춤 콘셉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요즘 주부들은 합리적인 소비와 질 높은 상품을 제공받길 원한다. 무엇보다 직장을 다니는 워킹맘의 증가로 여유 시간이 감소하면서 행사 준비에 대한 부담을 최대한 덜어주는 곳을 찾기 마련이다.

림스테이블은 이러한 주부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파티 장소의 조사와 예약, 메인테이블과 포토테이블 디자인, 답례품 제작, MC 섭외, 사진 촬영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다. 동종 업계에서도 뚜렷한 개성과 색다른 파티 디자인으로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체크·관리하는 서비스가 주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시장, 새로운 소비 기대치 ↑, 고객 맞춤 아이템은?


무한리필 고기뷔페전문점 ‘공룡고기’(www.dinomeat.co.kr)는 예전에 유행하던 고기뷔페전문점을 고품질화해 틈새시장을 공략했다. 쇠퇴한 고기뷔페전문점의 문제점을 대폭 개선해 가격은 합리적으로 유지하되 품질의 신선도는 더욱 높인 것이다.

물가 상승 등의 여파로 최근 저가 아이템이 호황을 누리는 소비 현상을 잘 이용해 타깃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 경우다.

무엇보다 공룡고기는 저가에만 그친 것이 아니라 고기 부위를 14가지로 품목화해 연한 갈비메뉴부터 등심까지 남녀노소가 개인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값싸고 저렴한 냉동고기를 무분별하게 제공하지 않고 체계화된 시스템에 따라 고객 호응이 높은 부위만을 엄선했다.


15000원이라는 가격에 고기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물가로 외식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시장, 새로운 소비 기대치 ↑, 고객 맞춤 아이템은?
죽 전문점 ‘맛깔참죽’(www.yesjuk.com)은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요즘 정직한 재료 사용과 영양소의 균형을 고려한 메뉴 구성으로 신뢰도를 높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천연재료만으로 죽을 만들기 때문에 유아부터 노년까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

맛깔참죽은 이러한 가능성을 모두 배제하고 건강한 죽을 제공하기 위해 천연재료로 맛을 내는 것은 물론 모든 메뉴에 쌀눈쌀이 들어간 죽을 조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반죽의 쌀 영양성분이 5%인 반면 쌀눈을 살린 죽의 쌀 영양성분은 무려 66%나 된다. 핵심영양이 다량 포함돼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별도로 섭취할 필요가 없다.



영양밸런스를 충분히 고려한 메뉴 구성과 믿을 수 있는 식재료 사용으로 웰빙식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email protected]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