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방식품공사는 건강식품 유통 판매 프랜차이즈인 ‘허준본가’와 전통웰빙차 카페 프랜차이즈인 ‘허준한방카페’ 등 브랜드와 온라인 쇼핑몰 ‘허준닷컴’ 등을 운영하는 저력있는 건강식품 프랜차이즈 본사이다.
최근에는 도시철도공사 지하철 역내에 직영점 및 가맹점으로 허준웰빙카페가 입점하게 된다. 오는 8월부터 광화문역, 까치산역, 마포역을 필두로 올해까지 입점이 완료된다. 이로써 한국한방식품공사는 기존 가맹점 포함, 총 20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 매장을 확보하게 되는 것이다.
홍삼이 주 상품인 기존 건강식품 프랜차이즈와는 차별화하여, 플랙푸드 특화제품을 출시예정으로 선도업체로의 변신이 진행되고 있다.
블랙푸드란 원료(종자)가 검은 검은콩, 검은깨, 흑미등 원료 블랙푸드군이 있고, 원료(종자)를 발효하여 검게 변화(숙성)시키는 또 하나의 발효 블랙푸드군이 있다. 원료(종자)를 숙성, 발효하여 검게 하는 변화과정을 통해 원료는 유효성분과 항 산화력이 2배 이상 올라간다.
“허준본가의 이러한 자신감은 적극적인 기술 투자와 독자적인 발효 제조공법 완성과 이를 통한고품질 제품을 실현했다는 것에 기인할 수 있다.
웰빙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사회에서 고객에게 ‘홍삼’보다 ‘블랙푸드 및 한방’이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허준본가’의 차별화된 전략은 2011년에 건강식품회사로서 대표적인 회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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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준본가’의 창업비용은 42.9m2(13평) 기준 약 6천만원 정도로 비교적 저렴하다. 개인 혹은 부부가 운영할 수 있는 1인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창업시장에서 주요한 매력 포인트로 다가온다.
제 2브랜드인 ‘한방카페’(www.heojun-cafe.com)는 모든 연령대가 선호하는 80여종의 다양한 전통차와 퓨전차를 보유한 다양한 메뉴와 기존 커피전문점과는 차별화된 이미지로 경쟁력을 갖춘 사업모델로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 3브랜드인 지하철 허준카페는 현재 가맹에 대한 상담문의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찾아오는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를 표방하는 한국한방식품공사㈜의 3개 브랜드 창업을 원하는 고객은 1544-921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