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면 더 커지는' 소셜커머스 인기 높아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06.17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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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최근 유통업계는 많은 사람이 모일수록 혜택을 제공하는 소셜커머스의 개념을 적용한 새로운 이벤트 형태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자 수에 따라 경품을 푸짐하게 차등 지급해, 고객의 뜨거운 호응은 물론 바이럴 마케팅 효과에 이벤트 참여자의 지속적인 관심까지 얻을 수 있어 많은 브랜드가 앞다투어 이벤트에 활용하고 있다.



먼저,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www.krispykreme.com)는 오는 30일까지 지난 달에 진행한 ‘골드 인 시티 이벤트’ 참여자 모두에게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한 더즌을 선물한다.
함께하면 더 커지는' 소셜커머스 인기 높아


크리스피 크림은 골드 인 시티 애플케이션을 이용하여 9,999명 이하의 인원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1개를, 참여자가 29,999명 이하인 경우에는 하프 더즌을, 그리고 참여자 3만 명 이상 달성 시 참여자 전원에게 더즌을 증정하기로 약속했던 것.

보름간의 짧은 이벤트 기간 동안 총 3만 명이 골드 인 시티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뜨거운 고객 성원에 힘입어 크리스피 크림은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크리스피 크림은 트위터 공식 계정(@krispyKremeKr)을 통해 이벤트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등의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이벤트 기간 동안 팔로우 수가 500% 증가하는 등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거뒀다.

도넛 교환은 쿠폰을 통해 이루어지며 쿠폰은 골드 인 시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My 메뉴의 보물상자에 가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시 삽질한 매장과 상관 없이 명동점, 신촌점, 소공점, 분당서현점, 부산광복점 등 크리스피 크림 12개 점포 어느 곳에서나 도넛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T.G.I.프라이데이스는 어메이징 런치 이벤트의 일환으로 ‘Find Your Taste!’를 진행 중이다.


30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어메이징 런치 메뉴인 솔즈베리 참 스테이크와 크러스티드 치킨 스테이크 중 선호하는 메뉴를 투표하는 것으로 참여자 수에 따라 업그레이드 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하여 기본적으로 TGIF. 엔제리너스, 롯데리아 상품권이 지급되며 3,000명 이상 이벤트 참여시 30만원 상당의 TGIF 상품권을, 5,000명 이상의 경우 TGIF 상품권 50만원 권을, 그리고 7,000명 이상 참여시 괌 여행권을 선물한다. 이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7월 15일 TGI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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