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대표 김영규)는 '메를로'와 '까르메네르' 2가지 품종의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 브랜드 제품을 새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은 왕이 수여한 메달이라는 뜻이다. 프랑스산 오크통에서 숙성시켜 복합적이고도 우아한 보르도 스타일의 와인이다. 카버네 소비뇽 품종의 경우, 미국의 와인전문지 와인스펙테이터가 매년 선정하는 올해의 100대 와인에 2년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이로써 롯데주류는 2006년부터 수입해온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의 카버네 소비뇽과 샤도네이 2가지 품종과 지난해 12월 선보인 쉬라 품종에 이어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 5종을 갖추게 됐다.
한편 국내 칠레 수입와인 시장은 롯데주류에서 수입하는 카르멘, 산타리타 브랜드가 각각 9%와 4%를 점유하고 있다. 금양인터내셔널의 '산페드로(대표 제품은 산페드로 1865)'는 11%, 나라식품의 '몬테스(대표제품은 몬테스알파)'가 8%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