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은 스마트폰 전용 패션 쇼핑몰인 ‘엣지북’ 서비스를 6월 9일(수)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엣지북을 무료로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된다. 설치 후 쇼핑몰 운영자가 등록한 상품을 선택하면 모바일에 최적화된 페이지에서 제품을 확인해 곧바로 살 수 있다.
한편, 본격 영업에 들어간 스마트폰 패션몰 엣지북은 ‘내 손안의 패션몰’이란 모토로 영업을 시작한다. 엣지북은 메이크샵이 지난 4월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 쇼핑 화보 서비스로 제공하던 것을 스마트폰 패션몰로 확대한 것.
‘엣지북’ 서비스는 그 동안 쇼핑몰 이용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패션몰의 상품을 검색하는 다리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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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시작 후 현재까지 약 10만명이 다운 받아 아이폰 사용자 중 7명 중 1명이 쇼핑에 활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는데,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까지 가세하면 6월 중 2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스마트폰 쇼핑 시장 1위를 점유할 것으로 메이크샵 관계자는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