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사랑방 (예비창업자 무료 사무공간) 이용하세요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4.30 14:15
글자크기

전문가 1:1 멘토링을 통한 창업컨설팅 지원

서천우 벨로마노 대표는 테마카페를 운영하는 신규 창업자이다.

서 대표는 올해 2010년 2월, 서울시 금융&창업플라자내에 '창업사랑방'에 입주해 체계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과 전문가 1:1 멘토링을 통해 창업을 이루었다.

서 대표는 서울특별시 소상공인지원센터의 창업교육을 이수하였고, 한달간 창업사랑방에 입주하여 소상공인지원센터 상담사로부터 사업 준비단계부터 체계적인 홍보, 마케팅, 재무계획 등의 컨설팅 지원을 받아온것.
창업사랑방 (예비창업자 무료 사무공간) 이용하세요


그는 2010년 4월 중순, 자전거 테마카페를 설립, 자전거 테마카페는 자전거를 주제로 한 취미 동아리 및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카페로서 취미 동아리 뿐 아니라 커피 매니아들의 모임장소가 되면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와같이 서울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해균)과 서울특별시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서울특별시의 지원을 받아 ‘서울특별시 중소기업 금융&창업플라자’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금년도부터 신설된 ‘창업사랑방’은 창업을 1~3개월 앞둔 예비창업자가 체계적인 창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책상, 컴퓨터, 인터넷, 팩스, 전화, 회의실 등을 갖춘 사무공간을 예비창업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창업사랑방’ 입주자들을 위해 소상공인지원센터 상담사가 1:1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사랑방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특별시 소상공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