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09 히트상품]아웃도어 전문 '오케이아웃도어닷컴'

머니투데이 김유림 기자 2009.12.17 12:13

등산용품 준비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서 OK

[09 히트상품]아웃도어 전문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유통에서도 멀티샵이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등산과 아웃도어 전문샵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이 주목 받고 있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이미 온라인 마켓에서 70%대 독보적 점유율을 자랑할 정도로 등산·아웃도어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전국 직영매장 체제를 갖춰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자체 유통 채널이 최대 강점이다.

기존 아웃도어 매장이 단일 브랜드 위주의 대리점 영업 형태로 운영되거나 소형 편집매장 형태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전세계 아웃도어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판매하는 멀티 스토어 형태로 운영된다. 취급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만도 약 500종 전후에 이른다.

등산·아웃도어 활동의 기본인 의류와 신발, 배낭을 비롯해 전문 암벽장비, 캠핑장비, 자전거용품, 러닝용품에 이르기까지 아웃도어 전반의 제품군을 구비하고 있다. 이로 인해 방문하면 아웃도어와 관련된 제품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초보자를 위한 품목부터 마니아· 전문가를 위한 제품까지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국내에서는 생소한 100% 사입 체제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사입방식은 초기 자본이 많이 소요될 뿐 아니라 재고 부담을 안고 가는 특성상 위험요소가 있지만, 판매할 제품을 모두 미리 구입하는 사입을 통해 비교 우위의 마진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일반 쇼핑몰에서 진행할 수 없는 강력한 고객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일반적인 위탁판매나 대리점 판매 정책을 유지하는 대부분의 아웃도어 업체와 달리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온라인 쇼핑몰(www.okoutdoor.com)과 본사가 직접 투자, 운영하는 직영매장을 통해서만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해 중간 유통에 의한 거품을 최소화시켰다.
네이버에서 머니투데이를 만나보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 플러스친구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