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판교 단독주택용지 공급

머니투데이 김춘성 기자 2009.12.10 17:06
글자크기

단독주택용지 19필지는 추첨, 주차장용지 2필지는 경쟁입찰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지송)가 판교신도시 내 단독주택용지 19필지와 주차장용지 2필지 등 총 21필지 8,141㎡를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단독주택용지는 동판교의 신분당선 판교역세권에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수요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필지별 평균 예정가격은 ㎡당 250만원 수준이다. 추첨을 통해 분양되며 1세대 1필지 신청이 원칙이다.



경쟁입찰로 공급되는 주차장 용지 2필지 또한 근린생활시설 및 근린상업용지 인접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향후 유효수요를 감안할 때 투자가치가 높은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예정가격은 ㎡당 430만~460만원 선 이다.

추첨?입찰신청 접수는 LH 토지청약시스템(buy.lh.or.kr)을 통해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단독주택용지의 경우 1순위(공고일 현재 성남시 거주 무주택 세대주)는 15일, 2순위(일반실수요자)는 16일 양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신청접수 및 신청예약금(2,000만원) 납부가 실시된다.

주차장용지는 순위 구분 없이 일반실수요자들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접수 및 입찰보증금(입찰하고자 하는 금액의 5%이상) 납부, 입찰서 제출은 15일 10시부터 16일 16시(입찰서 제출은 17시)까지이다.

추첨 및 개찰, 결과발표는 17일 토지청약시스템(buy.lh.or.kr)를 통해 실시되며 당첨자 및 낙찰자는 21일부터 22일까지 LH 판교사업본부를 방문하여 매매계약을 체결한다.


한편 주차장 용지의 경우 판교신도시는 특색 있는 상권형성 및 도시미관을 위해 건축물에 대한 외관 및 색채 등을 제한하는 규정이 있으므로 입찰 신청 전 이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토지청약시스템(buy.lh.or.kr)의 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판교신도시는 이미 개통된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를 비롯하여 신분당선?성남-여주선 전철 등 남북간(서울~수도권남부), 동서간 사통팔달의 원활한 교통망체계가 구축될 예정으로 서울과의 접근이 용이한 수도권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도시지원시설 등 벤처?연구단지가 지구 내 위치하여 고용, 생활, 환경이 완비된 직주근접형의 자족도시로의 성장?발전이 기대되는 지구특성으로 투자가치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