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 우즈벸 나만간시 MOU 체결

성남=김춘성 기자 2009.11.25 16:11
글자크기
경기 성남시- 우즈벸 나만간시 MOU 체결


경기 성남시와 우즈베키스탄 나만간시가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성남시를 방문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나만간시의 보티로프 시장 등 나만간시 대표단은 방문 첫날 성남시청 상황실에서 이대엽 성남시장을 예방하고, 양 도시간 우호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성남시와 나만간시는 양 도시간 호혜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윈윈하는 상생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게 될 전망이다.



우즈베키스탄 나만간시 일행의 이번 방문은 지난 9월 성남시 대표단의 나만간시 방문에 대한 답방 차원에서 이뤄졌다.

보티로프 시장과 슈크로프 부지사 등 나만간시 대표단은 방문 일정 동안 MOU 체결과 함께 성남시 하수처리장 등 관내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도 개최한다.



성남시는 이번 나만간시 대표단의 방문으로 중앙아시아 진출 교두보 마련은 물론 한층 더 강화된 국제교류 협력사업을 펼쳐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협약을 맺은 우즈베키스탄 나만간시는 페르가나 분지의 북부 선상지에 위치한 나만간주의 주요 도시로 인구 43만 4000명의 우즈베키스탄 제4의 도시다.

빠른 경제성장으로 인근 페르가나, 안디잔 등과 더불어 우즈베키스탄 내에서 발전 가능성이 가장 높은 도시로 손꼽히는 도시이기도 하다. [email protected]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