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최근까지 BC카드를 통해 카드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그러나 카드발급, 거래승인, 대금청구 등의 카드업무를 자체 처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전산시스템을 전면 개편했고 자체 전략 가맹점 모집도 진행하고 있다.
독자브랜드 첫 상품인 채움카드는 다음달 16일부터 판매된다. 하나로마트 등 농협관련 매장에서 포인트가 크게 쌓이고 사용처도 무척 넓다는 장점이 있다. 포인트제도는 채움포인트로 통합운영된다.
1000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농협 인터넷뱅킹 금융거래에 이용할 수 있고 하나로마트 등 농협판매장에서도 쓸 수 있다. 3만 포인트 이상 적립하면 현금으로 되돌려 받을 수도 있다.
포인트는 농협 판매장, 농협 인터넷뱅킹, 농촌사랑상품권 기프트카드 구입, 캐쉬백 신청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이 밖에 농협 판매장 2~3개월 무이자 할부, GS칼텍스 주유할인,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또는 입장료 할인, 금융 수수료(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면제 등이 제공된다.
카드의 혜택을 고객이 월별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쇼핑과 에듀, 조이, 라이프 등 4개로 나눠진 서비스팩을 매월 택할 수 있다.
쇼핑 혜택을 신청한 달은 대형 백화점과 마트 등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듀를 선택하면 유치원과 어린이집, 학원 등에서 5% 할인을 받고 책을 살 때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이는 영화와 커피, 서적 20% 할인과 패밀리레스토랑 10% 할인이 가능하다. 라이프는 음식점과 대중교통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카드는 체크, 일반, 티타늄, 플래티늄, 기업, 후불하이패스, 기프트 카드 등으로 다양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카드 포인트형과 항공 마일리지형으로 각각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농협은 독자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내년 3월까지 경품,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다음달 12월까지 가입하면 발급순번에 따라 순금·은 카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