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글로벌 UCC 콘테스트 실시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2009.10.12 10:05
글자크기

사내 인기 투표에 1만명 넘게 참여

대한항공 (22,550원 ▼50 -0.22%)은 창사 40주년을 맞아 세계 각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유대감을 높이고자 '글로벌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콘테스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가수 신승훈 씨가 부른 기업 이미지송 '하늘 가까이'의 영문 버전에 맞춰 해외 직원들이 제작한 동영상을 인기투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미주, 구주ㆍ중동, 동남아ㆍ대양주, 중국, 일본 등 대한항공 5개 해외 지역본부의 공항, 영업, 화물, 정비 등 현장 직원들이 대거 참여했다.
대한항공, 글로벌 UCC 콘테스트 실시


1등은 전체 응답자의 40%의 지지를 받은 일본 본부의 'a family of 612'가 차지했다. 나리타ㆍ후쿠오카 공항, 화물 터미널, 오사카 성 등에서 촬영된 'a family of 612'는 화려한 직원들의 율동과 함께 일본지역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즐거운 모습을 그려내 인기를 끌었다.

이 외에도 베이징 천안문 앞에서 대한항공 모습을 그려내 눈길을 사로잡은 중국지역본부의 UCC가 2등, 시드니ㆍ뉴질랜드를 비롯해 동남아 도시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동남아ㆍ대양주지역본부의 UCC가 3위를 차지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전 세계 대한항공 임직원들의 유대감을 높이고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펀 경영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동영상은 유명 UCC 포털 사이트에 등재해 누리꾼들과 즐거움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