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이래 250여 건의 특허 실용신안 등을 획득한 플러스앤디바이드는 △광고미디어 △생활소품디자인 및 개발사업 △상품 포장디자인 및 개발사업 △기능성 문구사업 △판매 촉진용 선물사업 △캘린더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플러스앤디바이드는 소비자들이 생일 케익을 음식이라기보다는 이벤트용 소품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소비경향 변화의 흐름에 주목해 ‘케익웨어’ 상품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신성장동력기업] 플러스앤디바이드, 감성케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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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인구의 생일이벤트는 잠시 반짝하는 유행이 아니라 사람의 일생동안 행해지는 관습이기 때문에 그 시장성은 무궁무진하다. 새로운 감성 케익 ‘케익웨어’의 개발로 주목 받고 있는 패키지 및 실용적 구조 디자인 전문기업 플러스앤디바이드(대표 최덕환, www.pyojeong.com)는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설립 이래 250여 건의 특허 실용신안 등을 획득한 플러스앤디바이드는 △광고미디어 △생활소품디자인 및 개발사업 △상품 포장디자인 및 개발사업 △기능성 문구사업 △판매 촉진용 선물사업 △캘린더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플러스앤디바이드는 소비자들이 생일 케익을 음식이라기보다는 이벤트용 소품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소비경향 변화의 흐름에 주목해 ‘케익웨어’ 상품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케익웨어는 소비자에게 특별한 케익을 만들 수 있는 재미와 케익 비용을 절감하게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케익 콘셉트라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 최덕환 대표는 “그 동안 간식거리 시장이나 식사대용 거리 시장에서만 마케팅을 할 수밖에 없었던 도넛, 떡볶이, 마른안주, 떡, 스낵 등을 판매하던 회사들도 케익웨어와 접목시키면 엄청난 규모의 생일 케익 시장에 새로운 감성 케익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설립 이래 250여 건의 특허 실용신안 등을 획득한 플러스앤디바이드는 △광고미디어 △생활소품디자인 및 개발사업 △상품 포장디자인 및 개발사업 △기능성 문구사업 △판매 촉진용 선물사업 △캘린더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플러스앤디바이드는 소비자들이 생일 케익을 음식이라기보다는 이벤트용 소품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소비경향 변화의 흐름에 주목해 ‘케익웨어’ 상품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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