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교보생명은 2일 서울 강남콜센터(300명), 강북콜센터(250명)에 이어 대구에도 상담원 200명 규모의 콜센터를 확충하고 발신전화(Outbound Call) 안내 기능을 강화하는 등 콜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상담원이 늘면서 대기시간도 크게 줄었다. 전화운영시스템이 콜센터 상담원의 응답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있어 10초 안에 고객과 연결된다. 서울 강남·강북 콜센터와 대구 콜센터를 전국망으로 묶어 고객이 어디서나 보다 빠르고 품질 높은 보험유지 전화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서비스 내용면에서는 수신 보험서비스는 물론 고객이 보험 계약을 계속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신규가입, 연체, 실효, 부활(효력회복) 안내 등 다양한 발신 안내 전화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계좌이체 착오나 변경으로 인해 보험계약이 효력을 잃을 경우 같은 조건으로 다시 계약을 살려 보장받기가 번거로운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