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5월 검색쿼리와 검색 페이지뷰는 지난해 같은시기 대비 각각 29%, 21%증가한 9억6000만개와 11억개로 나타났다. 이는 NHN의 5월 검색쿼리(24%)와 검색페이지뷰(10%) 증가율을 넘어서는 수치다.
촛불 집회 특수로 토론게시판 '아고라' 쏠림 현상이 나타난 것도 검색 트래픽 증가세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다음의 미디어 섹션에는 한 페이지당 디스플레이 광고 1개만 게재되기 때문에 아고라 트래픽의 증가가 곧 매출 증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그러나 아고라 쏠림 현상이 다음 전체 트래픽 증가로 연결되는 것은 사실이고 하반기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다음의 시장 지배력이 강화되는 효과로 연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