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엘아이, 반도체 핵심IC업체-한국證

머니투데이 전필수 기자 2008.06.09 07:47
글자크기
한국투자증권은 디스플레이용 반도체 집적회로(IC) 팹리스(fabless)업체 티엘아이 (5,800원 ▼10 -0.17%)에 대해 9일 분석을 개시했다.

유종우, 박수미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티엘아이가 핵심부품업체로서의 수익성과 성장성을 반영,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6000원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티엘아이는 2007년 3분기 FHD TV용 T-con을 공급하기 시작, TV 제품의 점유율 확대를 가속화 하고 있다. FHD의 빠른 대중화로 고부가가치 제품인 FHD TV T-con의 매출 비중이 확대되어 매출 규모가 증가하고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LG 디스플레이의 지분참여로 전방산업과의 관계가 강화돼 핵심 IC업체로서 티엘아이의 위치가 강화될 것으로 한국투자증권은 내다봤다. 이어 T-con의 점유율 확대 가속화와 더불어 LDI의 공급 기대,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안정적 수요처 확보는 회사 가치가 재평가 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유 애널리스트는 이어 "티엘아이는 내장형 터치패널을 구현하게 하는 ROIC 개발에 성공해 패널업체들과 협상 중"이라며 "ROIC는 터치패널산업의 성장으로 T-con, LDI와 더불어 동사의 성장성을 견인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