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톡]쓰촨성 대지진 "하늘이 노했다"

머니투데이 전예진 기자 2008.05.13 15:10
글자크기
◈중국 쓰촨(四川)성에서 베이징올림픽 개막을 3개월 앞둔 12일 리히터 규모 7.8의 대지진이 발생, 사망자가 1만명에 육박하고 부상자도 속출했다는 기사에.

☞"티벳을 탄압한 댓가다. 그러게 평화시위를 하는 선량한 티벳 국민들을 왜 무력으로 탄압했니? 중국은 인간들이 하두 많아서 저 정도로는 꿈쩍도 않겠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자숙하고 반성하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 (bulga73, 네이버)



☞"사람 생명이 한두명도 아닌 만명에 육박하고 있는데 그게 중국이건 미국이건 개도 소도 아니고 셀수 없는 생명이 죽었는데... 거기다가 개념없는 악플 다는 님들아, 당신들 형제 부모가 죽어가도 그런 악플을 다실 겁니까. 이건 아니잖아요." (느티나무, 다음)

☞"그동안 인권유린과 티벳트 사태 올림픽 성화봉송 과정에서 폭력적이고 야만적인반성할줄 모르는 중국에게 하늘이 노했다." (chairman_hh,야후)



☞"한반도를 둘러싼 격변기가 오고있다." (타키, 다음)

☞"이 참사의 희생자들을 위해 눈물 흘리며 학살당한 티벳인들의 눈물을 생각해보고 회개하고 악랄한 행위를 중단하는 성숙한 중국으로 성장하여 주변국들 그만 괴롭히는 나라가 되길..." (pikwon, 엠파스)

☞"올림픽으로 한참 들썩이고 티벳 독립문제로 시끄럽더니 이건 무슨일인가?? 올림픽 참 어렵네..." (윤태형, 싸이월드)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냈을 수도, 정말 열심히 사는 사람이 저렇게 되었을 수도 있는 건데 마음 곱게 씁시다. 중국을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인간적으로 저런걸 두고 잘됐다느니 인과응보라느니 하는 말은 자신의 얼굴에 침 뱉는 거나 다름없어요" (장호윤, 싸이월드)

[톡톡톡]쓰촨성 대지진 "하늘이 노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