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연 지구귀환, '스타워즈' 패러디 동영상 공개

조철희 기자 2008.04.18 11:28
글자크기

↑우주인 최종선발 전 이소연씨의 심정이 담긴 인터뷰 'Dinner with Soyeun'. 언론에선 공개되지 않은 동영상으로 재생 1분 후부터 인터뷰 장면이 나온다.<동영상제공=유튜브>


한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씨의 지구귀환일인 19일 하루 전 유튜브가 마중을 나간다.



유튜브는 18~21일을 '스페이스 코리아 데이(YouTube Space Korea Day)'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유튜브 한국사이트(kr.youtube.com)에서는 이씨에 관한 흥미로운 동영상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마이클 허트의 동영상 '디너 위드 소연(Dinner with Soyeun)'은 언론에서 공개되지 않은 이씨 인터뷰 장면이 담겨 있다.



마이클 허트는 한국인 어머니와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인이다. 그는 서울에 거주하며 외국인의 눈으로 바라본 서울의 문화와 일상을 전하는 블로거다.

유튜브 관계자는 "우주인 탄생을 기뻐하는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과 기쁨을 함께 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소연씨의 무사귀환을 기원하는 동영상을 활발히 나누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씨 관련 동영상 외에도 전세계에서 올라온 우주관련 동영상도 함께 소개된다. 우주정거장 안에서 음식을 먹거나 이발을 하는 우주인들의 생활상과 우주의 정경을 보여주는 영상도 볼 수 있다.


닐 암스트롱이 우주에 첫 발을 내딛는 역사적 순간을 담은 영상은 벌써 7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