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투자부문은 전자와, 화학, 통신 부문에 고루 나눠져 있다.
또, 신재생 에너지 사업, 카인포테인먼트, 홈 네트워크, AMOLED 등 신사업에 대한 기술 확보를 위한 투자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화학부문 시설 및 R&D 투자=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2차전지, 편광판 등 정보전자소재사업과 불임치료제, 서방형 인간성장 호르몬 등 전문의약품 생산라인에 대한 설비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R&D의 경우 디스플레이, 에너지, 환경 관련 신소재 개발에 주력하는 한편, 기존 편광판 및 감광재 등의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에도 R&D 역량을 집중하고, 항노화/만성질환 치료제 개발 및 향후 시장을 주도할 당뇨, 비만, 치매 등 삶의 질을 개선하는 '해피 드러그(Happy Drug)'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통신·서비스부문 시설 및 R&D 투자=시설투자는 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방송이 결합된 트리플플레이서비스(TPS)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기간망과 가입자망 등 네트워크 인프라 강화를 비롯해, 이동통신부문의 무선 네트워크 확충 등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R&D 투자는 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방송이 결합된 TPS 사업을 선도하기 위한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 확보와 신규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며, LG CNS가 웹2.0 등 차세대 웹, 스마트카드 및 RFID 센서 융합 솔루션 등에 R&D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밖에 LG상사 (28,500원 ▼850 -2.90%)가 카자흐스탄과 오만 등 기존 유전광구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면서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호주, 러시아 등 신규 유망지역에서의 유전 및 석탄광구 등 해외자원개발사업에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