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전화로 음악을'..LG데이콤-소리바다 제휴

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 2007.11.29 09:30
글자크기
LG데이콤 (0원 %)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업체 소리바다 (55원 ▼95 -63.33%)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소리바다가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음원들을 LG데이콤의 인터넷 집전화 마이LG070(myLG070)을 통해 즐길 수 있게 됐다.



그 일환으로 양사는 연내에 벨소리 다운로드 기능을 선보이며 내년에는 소리바다가 서비스하는 약 50만개의 뮤직 콘텐츠를 추가 이용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양사는 내년 1월말까지 소리바다 홈페이지를 통해 마이LG070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소리바다 6개월 무료이용권과 아이모리 1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드럼세탁기, 네비게이션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LG데이콤 사업본부장 이창우 상무는 “이번 소리바다와의 업무 제휴는 통신 서비스와 콘텐츠 업계의 협력으로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향후에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선보여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리바다 양정환 사장은 “이번 제휴는 양사의 강점을 최대한 부각시킨 제휴 형태로 발전할 것"이라며 "무선 인터넷 통신망을 통한 콘텐츠 전송서비스 기술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토탈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