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츠닷컴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머니투데이 최상현 기자 2000.12.04 11:26
글자크기
엔터테인먼트 전문 포털 업체 ㈜인츠닷컴(대표 이진성 www.intz.com)이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인츠닷컴은 실시간 모바일 네트워크 대전 게임인 ‘반칙왕’ 을 개발하고 019 ez-i를 통해 첫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인츠닷컴은 모바일 시장 진출을 위한 첫 단계로 모바일 컨텐츠 개발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엔타즈(대표 김현수)와 지난 봄부터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구현되는 대전형 게임을 개발해 왔으며 지난 10월부터 약 1개월간의 내부 모니터링을 통해 수정보완,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



레슬링 액션 게임인 ‘반칙왕’을 하는 방법은,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019 ez-i에 접속한 뒤 → 4. Fun & Game → 4. 매니아 게임방 → 1. 신규게임 → 반칙왕을 차례로 클릭해서 들어가 회원가입을 하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6개의 캐릭터 중에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하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게임은 서버에 접속해 있는 불특정 다수와 대전을 펼칠 수 있어 게이머들의 흥미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 한 달 동안 모니터링을 한 결과, 서로 다른 개성과 공격방법을 지닌 6개의 캐릭터가 사용자들을 게임에 몰입시키는데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인츠닷컴은 반칙왕 홍보사이트(foulking.intz.com)를 통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캐릭터를 그려서 올리면 내년 3월 출시 예정인 2.0 버전에 반영할 계획이다.

인츠닷컴 이진성 사장은 “향후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으로 부상할 모바일 엔터테인먼트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모바일 게임 반칙왕 서비스 의의를 알리고 “2001년 1월 부터는 캐릭터 다운로드 및 반칙왕 게임 유료 서비스를 통해 인츠닷컴 수익기반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은 12월 중 011, 016, 018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현재 K-java를 이용한 VM(Virtual Machine) 버전과 IS-95C 및 컬러 단말기를 위한 새로운 버전 또한 상당 부분 개발을 끝내고 출시 시점을 조율 중에 있다.(*용어설명 참조)


반칙왕 게임은 현재 일본에 컨텐츠 제공을 협상중이며, 12월 4일~7일까지 LG텔레콤, SK텔레콤 등이 후원하는 정보통신부 장관배 유무선 온라인게임대회에 공식게임으로 채택되는 등 큰 관심과 호응을 얻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TOP